운동

울산 스쿼시 배우기 "동천국민체육센터" 스쿼시 레슨 시간표 및 수강료

샛별🌙 2021. 12. 10. 16:10
728x90


안녕하세요 샛별입니다


날이 추워서 움직이기 싫어지는 12월이네요.
저는 원래 운동하는 걸 좋아하는데 올해는 집콕하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최근 2년간 수영, 라이딩,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해왔지만 올해는 왜인지 운동하기도 귀찮고 무기력해요. 운동을 몇 개월간 쉬니 체력이 예전만큼 좋지 않은걸 느꼈어요.

무기력증 극복도 하고 다시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운동을 하나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어요.
재미있는 운동이 뭐가 있을까 찾아보다가 스쿼시를 알게 되었어요. 유튜브에서 스쿼시 대회 영상을 봤는데 재밌어 보여서 관심이 가더라고요.
울산 스쿼시 배울 수 있는 곳을 바로 알아봤어요.

아쉽게도 울산에는 스쿼시 레슨 하는 곳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어요. 저는 울산 시설공단의 동천국민체육센터에서 스쿼시 레슨을 받기로 했어요.

울산 스쿼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아보았으니 참고하세요

중구 - 동천체육국민센터
남구 옥동 - 문수 월드컵경기장 스쿼시 경기장
동구 전하동 - 전하체육센터
울주군 - 울주군 국민체육센터


스쿼시 레슨 등록날


남구 옥동 문수경기장 스쿼시장은 너무 멀어서 그나마 가까운 동천국민체육센터로 갔어요.
버스 타고 종합운동장 정류장에 내리면 길 건너서 10분을 더 걸어가야 체육센터가 나와요.


지도상으로는 10분 걸어야 된다고 나와있었지만 얼른 스쿼시 등록하고 싶은 마음에 발걸음이 가볍더라고요. 빨리 걷다 보니 5분 만에 도착한 것 같아요ㅎㅎ


동천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 아쿠아로빅, 스쿼시, 생활체조,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체육센터 앞 쪽에는 월마다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안내를 해두고 있어서 지나가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2021년 12월 동천국민체육센터 프로그램 운영 안내 현수막을 보니 접수기간은 11월 25일, 월 말마다 신청을 받더라고요. 월 단위로 운영되기 때문에 11월 말 쯤에 접수가 시작돼요.


저는 추가 접수기간에 신청해서 12월 초 스쿼시 레슨은 못 받았지만 그래도 추가 등록 가능한 게 어디입니까~~
특히 울산 동천국민체육센터 스쿼시 반은 한 반 정원이 7명이라 접수가 빨리 마감된다고 해요.

다행히 전 한자리 남아있는 오전반 스쿼시 레슨을 등록할 수 있었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스쿼시 레슨 등록하러 체육센터로 들어갔어요.

입구 왼편 게시판에는 12월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 안내가 되어있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어요.


스쿼시 프로그램 시간표


스쿼시 프로그램은 주 3회(월, 수, 금) 반과 주 2회(화, 목) 반으로 나뉩니다.

초급, 중급, 고급반이 있는데 스쿼시 강습을 받은 경험이 없는 분은 중급 이상의 레슨에 등록할 수 없어요. 저는 스쿼시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 초급반에 등록했어요.
강사님은 여자분 1, 남자분 1 있으니 참고하세요

울산 스쿼시 레슨시간은 클래스당 1회 50분이고요,

오전 7시, 8시 / 오전 10시, 11시 / 오후 6시, 7시, 8시, 9시

이렇게 총 8가지 시간대가 있어요.
저는 추가 등록을 하느라 시간대 선택권이 없었어요ㅜㅜ 스쿼시 레슨이 인기가 많은지 인원이 거의 다 찼더라고요.


동천국민체육센터 이용료 감면안내

- 수영강습 이용자 중 가임여성은 사용료 10% 감면 (생년월일로 자동 감면)
- 장애인 사용료 50% 감면
- 국가 유공자, 독립유공자, 5.18 민주유공자와 그 유족 50% 감면
- 의사상자 50% 감면
- 국민기초생활 수급자 30% 감면
- 병역명문가 예우 대상자 30% 감면
- 다자녀 가정 10% 감면 ( 미성년자인 자녀 1명을 포함한 2명 이상의 자녀를 양육 보호 교육하는 가정)


  동천국민체육센터 1층 로비  


1층 로비 모습입니다.
QR코드 체크인과 체온 체크를 한 뒤 입장했어요.

동천국민체육센터에서는 수영 외 모든 강습 중에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코로나 방지를 위해 탈의실에는 공용 물품(빗, 드라이기, 로션)을 철거한 상태이고요.

스쿼시장과 수영장은 일일 입장 및 자유 이용이 불가하고, 월 등록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로비 우측에는 여자 탈의실과 함께 수영장 입구가 보여요. 사물함도 많은데 이건 신청을 따로 해야 한다고 해요. 대여료는 월 5000원이라고 해요


  스쿼시 레슨 등록!
  


스쿼시 레슨 수강료는, 주 2회 40,000원 / 주 3회 50,000원입니다. 회원등록을 완료했으니 이젠 스쿼시 레슨 받는 일만 남았네요ㅎㅎ


첫 수업 때는 개인 라켓실내 운동화(배드민턴화처럼 바닥이 안 미끄러운 신발)를 지참해야 해요.

수업 들어가기 전에는 입장권을 끊어야 하는데, 카운터 앞에 있는 티켓 자동발권기에 회원카드나 바코드(울산 시설공단 회원 바코드)를 인식시키면 티켓이 나옵니다. 이때 탈의실 사물함이 지정됩니다.


그토록 배우고 싶었던 스쿼시 레슨,
울산 스쿼시 배우는 곳이 많이 없지만 그래도 강습장이 있다는 게 감사한 일이네요.
첫 스쿼시 레슨 후기 기대해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