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울산 스쿼시 배우기] 스쿼시 1일차 초보, 근육통에 시달리다

샛별🌙 2021. 12. 13. 09:37
728x90

울산 스쿼시 레슨 한자리 남은거 겨우 등록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동천국민체육센터로 향했다.


하늘이 참 푸른 날~~

빨간색 스쿼시 라켓, 예쁘죠?!
이 라켓이면 왠지 공을 잘 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ㅋㅋㅋ

20분 걷고, 20분 버스를 타고서라도 스쿼시를 배우러 가겠어. 아침마다 보게 될 버스 밖 풍경~~


울산 스쿼시 레슨 첫날


스쿼시 강습 등록 날 한번 와봤기 때문에 길을 헤매진 않았다.


동천국민체육센터 층별 안내

1층

로비, 수영장, 샤워실, 탈의실

2층

스쿼시장, 체육관, 생활체조실, 사무실, 탈의실, 샤워실

3층

생활체조실, 조깅코스, 옥외 테라스


1층에서 회원카드로 종이티켓을 발급받고 2층 탈의실로 갔다. 지정된 탈의실 번호 사물함에 옷과 신발 등을 보관할 수 있다.

스쿼시 강습 시작 15분 전쯤 도착했는데 스쿼시장 불이 꺼져있었다..!


내가 제일 먼저 왔군 후후
먼저 들어가서 스쿼시장은 어떻게 생겼나(처음 봄) 구경했다


동천국민체육센터 스쿼시장 (2층)


스쿼시장 안에는 코트가 두개가 있다.
신청한 스쿼시 강습마다 A/B코트가 정해져있다.

동천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은 접종완료 접종증명서를 보여주거나, PCR검사 결과 음성확인서를 제출해야 된다. 원래 부작용 무서워서 백신 안맞으려고 했었는데 일단 2차까지 맞길 잘했다..안맞으면 사회에서 제약이 많다ㅠㅠ



스쿼시 용어 해설


스쿼시 초보자를 위해 친절히 스쿼시 용어 해설이 벽에 붙어있었다. 봐도 잘 모르겠어서 일단 패스..
실제로 하면서 배워야겠다



스쿼시장 이용안내


- 스쿼시장 코트에 입장할 때는 실내화와 운동복을 착용.
- 운동 전후 5분 이상 준비운동 & 정리운동
- 코트 대기자가 많을 때는 게임시간 20분 이하로~(매너)


아무도 없을 때 스쿼시 공을 만져보고 놀랐다.
유튜브 영상에서 스쿼시 하는걸 봤을 땐 공이 탱탱볼처럼 팡팡 튀었는데 저 까만 공은 고무느낌이고 땅에 튀겨봐도 안튀어올랐다.

'이런공으로 연습하나..?
진심 안튀는데? 어떻게 치지??'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일단 선생님을 기다려보기로..



스쿼시 첫날

라켓 잡는 법, 포핸드 백핸드 스윙법, 공 쳐보기 등 기초적인 연습을 했다

그리고 아까 잘 안튀던 공은 온도에 따라 튀는 정도가 달라진다고 한다. 열심히 쳐대면 공 온도가 높아지면서 점점 잘 튀게 된다고 하는데..
넘나 신기한것


스쿼시장 중간에 그려진 빨간 줄 중앙부분을 T존 이라고 하는데 공을 치면 최대한 그 위치로 돌아오려고 노력해야 한다고 하셨다. 티존이 스쿼시 코트의 중간이라 공이 어디로 튀더라도 쉽게 받을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

움직임이 많은 운동을 하는건 오랜만이라 50분 수업했지만 팔이 아팠다. 낮은 공 칠 때는 낮은 자세를 취해야 해서 하체도 많이 써지더라
그래서 다음날 몸살났다ㅋㅋㅋㅋ....

팔 전완근, 어깨 다 아프고, 하체도 아프고..
얼마나 격한 운동을 안해왔으면ㅠㅠㅋㅋㅋㅋ

주 2회 수업이라 적응 못해서 다음주에 수업가면 또 다시 팔 아파질 것 같다...

그나저나 울산에는 스쿼시 연슴장이 많이 없어서 아쉽다. 수업 없는 날에도 혼자 연습하고 싶은데 마땅히 장소도 없고 공도 없고,,

아무튼 첫날 너무 재밌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