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공부/일본어(전공)

일본어능력시험 JPT 950점 목표, 독학 1일차 (독해 5,6,7 파트 문제풀이)

샛별🌙 2022. 1. 5. 22:47
728x90

 

안녕하세요 샛별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이때까지 여러 번 응시해왔던 JLPT 대신 JPT라는 일본어능력시험을 응시하겠다고 했는데요, 오늘부터 한두 달 정도 독학으로 공부하고 950점 이상을 노려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제 JLPT 점수는 N1 171/180만점 입니다) 이왕이면 좋은 점수를 받고 싶으니 최선을 다해 공부해보려고 합니다.

 

JPT 독해 문제풀이

- PART 5(정답찾기 20문항) 

- PART 6(오문정정 20문항) 

 

파트 5는 정답을 찾는 문제예요. 일본어 발음, 한자, 대체표현, 용법 등 다양한 유형으로 출제되네요. 기본적인 문제부터 시작해서, 암기하지 않으면 맞추기 어려운 문제도 있었어요. 모르는 게 나올 때마다 바로바로 암기했어요.

 

일본어 글자를 정말 오랜만에 적어보는 것 같아요.

학교 다닐 때는 정말 매일같이 썼는데 말이죠ㅎㅎ

그래도 손이 기억하는지 꽤 잘 써지네요

기본문법부터 차근차근 다져나갔어요

아직 초반이라 그런가, JLPT N1보다 난이도가 쉬운 것 같네요.

 


 

PART 7 공란 메우기 30문항

 

파트 5,6은 20문항씩인데 파트 7은 문법과 어휘를 다루는 문제가 총 30문항 나와요. 연습문제들을 풀어봤어요. 문법은 역시 잘 익혀둘수록 좋은 것 같아요. 동사 ます형에 접속하는 형태, 가정법 등 다양하게 출제되네요.

 

 

 

JPT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샘플 문제를 풀어봤어요.

청해는 일단 놔두고 독해만 풀어봤는데요, 생각보다 점수가 잘 나와서 '아직 실력 죽지 않았군 ㅎㅎ' 이 생각이 드네요. 

 

두 문제 틀렸는데 둘 다 실수해서 틀린 거...

실제 시험에선 이러지 말자?^^ 보기 끝까지 잘 보기!!!!

 

 

내일도 JPT 독학 파이팅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