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의 모든 것/울산 소식

울산 남구보건소에서 무료 인바디 검사받고 건강 점검해요!(검사 신청 방법)

샛별🌙 2023. 1. 12. 17:52
728x90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관리와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울산 남구 주민이라면 남구보건소에서 무료로 인바디 검사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또한 현재 제 몸 건강상태를 확인해 보기 위해 남구보건소를 방문했어요

 

인바디 측정을 하고 싶으신 분은 보건소에 방문하기 전 전화로 예약을 해야해요

전화번호 : 052-226-2471

위 번호로 전화하신 뒤 성함을 말씀드리고 예약하시면 됩니다!

 

 

울산남구 보건소는 울산 남구 소방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주소 : 울산 남구 삼산중로 132

 

 

 

울산 남구 보건소 2층으로 바로 올라가서 좌측으로 가면 통합건강관리실이 나오는데 여기서 인바디를 측정하게 됩니다

 

 

 

울산 남구보건소에서는 인바디뿐만 아니라 무료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도 체크해 볼 수 있어요. 건강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 소개 배너도 보이네요.

 

모바일 헬스케어란?

모바일 헬스케어는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사람에게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가(의사, 간호사, 운동전문가, 영양사)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라고 해요.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남구 주민 및 남구 소재지 직장인 중 아래 건강 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보건소에서 무료로 혈당 등을 체크해 보시고 위험요인이 있다면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통합건강관리실 인바디 검사

 

통합건강관리실이라는 이름답게 다양한 측정기구 등이 보이네요ㅎㅎ제일 먼저 신분증을 보여드리고 울산 남구민임을 확인받았어요. 울산 남구에서 살고 있는 이상 이런 서비스들은 잘 이용을 해줘야겠지요~

 

 

2년 전에 측정하고 안 잰 것 같은데 인바디 검사 수치가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하군요~ 키도 자랐을까 해서 키를 잰 뒤에 옆에 있는 인바디 기계에 올라가 인바디측정을 했어요. 맨발로 측정하기 때문에 슬리퍼를 신고 가면 편해요(가서 양말 벗고 보건소에 구비되어 있는 슬리퍼로 갈아 신으셔도 무관)

 

검사는 2~2분이면 끝나요! 검사가 끝난 뒤 보건소 선생님께서 검사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셨어요

 

 

직장 때문에 힘들다는 핑계로 걷기 외 운동은 일절 하지 않았는데 확실히 몸이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가 수치로 나타났네요. 많이 먹고, 많이 운동하라는 보건소 선생님의 설명이 있었습니다...ㅎㅎ

 

한창 운동 열심히 할 때 쟀던 인바디 수치와 비교해 보니 그때보다 근육량은 줄고 체지방량은 증가했더라구요..다시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무엇보다 건강을 위해 열심히 운동해야겠어요~!

 

이 글을 보신 모든 분들 항상 건강하세요:)

728x90